원랜디 및 나랜디 세이브코드 확인 방법

게임정보|2018. 8. 1. 16:14

오늘은 원랜디 및 나랜디 세이브코드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워크래프트를 플레이 해보신 유저들은 아마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요즘은 오리지널보다 유즈맵들의 인기가 굉장합니다. 특히 원피스 랜덤 디펜스, 나루토 랜덤 디펜스에 이어서 나온 포켓몬 랜덤 디펜스 까지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만큼 업데이트도 잘 되고 있죠. 그런데 세이브 한 내용에 대해 접속이 가능한 세이브코드 확인을 할줄 모르시더라구요. 원랜디 및 나랜디 세이브코드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이브코드를 잡아두게 되면, 다음번에 세이브코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시간이 좀 부족하다거나 하면 이렇게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세이브를 해도 어디서 확인을 하는지 몰라서 문제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말이죠.



우선 세이브 방법부터 알아봐야겠죠. 세이브는 -save 를 타자로 직접 쳐주시면 세이브가 완료됩니다. 이게 원랜디 및 나랜디의 가장 기초적인 기능이니까 꼭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세이브 방법 알았으니 세이브코드 이용한 로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워크 폴더로 이동을 해주세요. 아마 대부분 내PC의 C드라이브 안에 WarCraft 라는 폴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임별로 다르지만, 이 폴더 안에서 세이브 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원랜디 및 나랜디 세이브코드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폴더로 이동하셨다면, CustomMadata 라는 폴더가 있을겁니다. 그걸 눌러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안에는 ORD7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 폴더 안에 세이브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확인해보시면 가장 마지막에 있는게 최근에 저장한 파일이겠죠. 한번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있을겁니다.



여기서 Code 라고 되어있고, 오른쪽에 무슨 영어로된 코드가 보일겁니다. 이게 바로 세이브 코드죠. 이걸 복사하신 뒤에, -load [세이브코드] 를 입력하시면 바로 세이브된 지점에서 게임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해서 어려워 보일지 몰라도, 한번 해보시면 아마 쉽게 이해하실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원랜디 및 나랜디 세이브코드 확인 방법 알아봤습니다. 폴더 이름이 좀 다를수도 있습니다. 게임별로 다르게 만들어 둘 수 있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똑같으니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