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페메 쳇헤드, 알림 알아보기

생활정보|2018. 12. 19. 18:03

아이폰 페메 쳇헤드, 알림


오늘은 아이폰의 페이스북 메신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우선 알림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바로 상대방이 메세지를 보냈을때 상단에 노티케이션 바에서 메세지가 왔다고 알려주는 역할입니다. 그리고 페메 쳇헤드 라고 하는것은, 설정을 해놓은 경우 상대방의 얼굴이 동그란 썸네일로 뜨게 되면서, 눌러서 바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 페메 쳇헤드, 알림 안내해드릴게요.


우선은 쳇헤드에 대해서 먼저 얘기해보겠습니다. 쳇헤드는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반대를 했습니다. 자꾸 내가 보는 화면에 동그란 모습으로 나타나서 메세지를 뿜어내기 때문입니다.


저도 처음에 메신저를 사용할때 이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고 바로 껐습니다. 그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시절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갈아타게 되고 그 다음부터는 아이폰 페메 쳇헤드를 만나볼 수 없었습니다.


더 이상 만나볼 수 없었던 이유는 제가 설정을 건드렸던것이 아니고, 바로 아이폰에서는 이 쳇헤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항상 보안에 유의하는 애플이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자가 이용하는 화면을 가리는 등의 행위를 허락해주지 않아서 쳇헤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폰 페메 알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분이라면 알림에 대해서도 솔직히 좀 버벅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너무 다른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죠. 바로 알림 끄는 방법 또한 다르다는 뜻입니다.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알림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이 모양은, 페메를 키신 뒤에 좌측 상단의 자신의 썸네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그 안에서 알림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설정을 통해서 알림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죠?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페메 쳇헤드, 알림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은 아무래도 보안과 관련된 문제 때문에, 기능들을 비활성화 시켜둔 경우가 많은데 얼른 그 합의점을 찾아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