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5에 해당하는 글 10

주민등록증 재발급 집에서 인터넷으로 됩니다

생활정보|2018. 9. 15. 23:36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집에서 인터넷 하는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정작 저는 동사무소 가서 발급받고 왔는데, 이렇게 되는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정말 어디까지 인터넷으로 되는건지 놀랍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아마 여러분도 신분증 잃어버리게 되면, 가서 직접 신청하셨을텐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가능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하는법 따라해보세요.



당연히 준비물은 필요합니다. 바로 증명사진이죠. 여러분이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을때와 마찬가지로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약간의 꼼수를 부리자면 6개월전 사진인 점을 확인할 방법이 없을수 있으니 원래사진과 똑같지만 않다면 최대한 한번 다른사진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주민센터 민원을 집에서 컴퓨터로 처리하게 되면, 사용자도 너무나 편리하지만 당연히 주민센터 직원분들도 편해질 수 밖에 없는 윈윈인 것 같습니다. 따로 고객응대 할 일도 줄어들겠죠.



아마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겁니다. 바로 이런 주민센터에서 하는 민원들을 집에서 하는건,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해야합니다. 그럼 [민원24] 를 눌러서 이동하신 뒤에, 한번 같이 해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하는법입니다.




아래쯤에 보시면 6개의 버튼이 모여있습니다. 바로 [신규 서비스] 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된 서비스에요. 여기를 자세히 살펴보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당연히 들어가게 되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민원24 홈페이지는 보안이 굉장히 중요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하고, 보안 툴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만 진행해주시고 나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자신의 주소지를 입력해주시고 그 뒤에 다 제작되고 난 뒤에 연락받을 연락처를 입력해줍니다. 준비한 반명함 사진을 이미지 파일로 넣어줍니다. 그 뒤에 방문수령을 하시고, 방문 수령기관을 가장 편한곳으로 지정하신 뒤에 바로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5,000원인거 알고 계시죠? 바로 인터넷에서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집에서 인터넷으로 하는법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간편하면 솔직히 그냥 사진이 마음에 안드는 분들도 쉽게쉽게 바꾸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