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2에 해당하는 글 10

오버워치 랜더링(렌더링) 오류 해결방법 안내

게임정보|2018. 9. 12. 23:03

오늘은 오버워치 랜더링 오류 해결방법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 하다보면 자잘한 오류로 인해서 게임을 매끄럽게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다뤄볼 랜더링 오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등 인기 있는 게임일수록 이런 버그들이 간혹 발견되는 느낌입니다. 버그라기보다는 프로그램적 오류겠지만, 분명 다른 사람들은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으니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존재하죠. 그럼 오버워치 랜더링 오류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한번 의심해봐야 될 것은, CPU의 과열로 인한 튕김현상이죠. 터무니 없이 저사양 컴퓨터에서 오버워치를 장시간 돌리게 되면 충분히 과열로 인해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우선,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오류라는것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최신으로 되어 있지 않다거나 하면 생기는 오류라고 하네요. 그럼 한번 오버워치 랜더링(렌더링) 오류 해결법 모아보겠습니다.




다행히 해당 내용에 대해서, 오버워치측에서 직접 답변을 달아놓은 글이 있었습니다. 수직동기화를 적용해주고, 초당 프레임 제한을 디스플레이 기반 혹은 30으로 잡아주라고 하네요.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게임 설정을 현재보다 더 낮춰주라고 합니다. 그 이외에 정말 자세하게 해결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알아본 결과,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깔게 되어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좀 더 다운그레이드 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사용하게 되어서 문제를 해결한 분들도 있다고 하니, 지포스/암드 그래픽 드라이버를 좀 더 버전을 낮춰보시는걸 권장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이 방법들을 따라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디 다시 빠르게 전장으로 복귀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 오버워치 랜더링(렌더링) 오류 해결방법 안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