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0에 해당하는 글 10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는건 의미가 없을까?

생활정보|2018. 9. 10. 23:21

오늘은 카톡 차단 후 메세지 보내는건 의미가 없을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한번 풀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개인의 권한으로 원하지 않는 친구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차단당했으면 메세지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전국민이 거의 다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엄청난 메신저입니다. 데이터를 이용한 무료 메세지 전송 프로그램이고, 와이파이만 있다면 실질적으로 그냥 모두 무료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차단당했다면 메세지를 보냈을 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카톡 차단 후 메세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여러가지 조건을 바탕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여러가지 카더라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차단을 당하면 메세지에서 1이 사라지지 않다가 3일 후 1이 사라진다 등의 내용이였습니다. 과연 어떤게 진실일까요?



여러가지 기능들을 시험해보기 위해서, 실제 사용중인 계정 2개를 가지고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그런데, 모두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결과였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할 만한 정보들을 가지고 테스트했으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그럼 카톡차단 후 메세지 보내보겠습니다.




한번에 보기좋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따로 테스트 하면서 캡쳐한 정보는 없지만, 정확하게 확인해본 결과이므로 확실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 카톡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내면 상대방은 못받고, 읽음표시 1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2. 카톡 차단 전 메세지를 보내고 차단을 하면, 해당 메세지의 1 또한 사라지지 않습니다.

3.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내고 차단을 풀면, 그 메세지는 사라집니다. (1은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이 가장 궁금하셨던 내용은 1번일겁니다. 차단 후 메세지를 보내고 몇일이 지났지만, 절대로 1은 사라지지 않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