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5에 해당하는 글 4

맞고 패나누기 방법 알아보기

생활정보|2018. 9. 5. 05:35

오늘은 맞고 패나누기 방법 알려드리려고 하빈다. 우선 맞고는 고스톱을 2명이서 치는걸 의미합니다. 보통 고스톱은 여러명이서 치게 되지만 맞고는 마주보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그런데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도대체 패를 어떻게 나눠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맞고 패나누기 방법입니다.



맞고는 일반 고스톱보다 플레이하기가 수월합니다. 아무래도 여러명과 싸우는 것 보다는 둘이서 싸우는게 더 간단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정말 패 나누는게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나 4장, 상대 4장, 나 4장, 상대 4장, 나 2장, 상대 2장 이런식으로 4/4/2로 나누는게 대부분입니다. 총 10장의 패를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혹은 5/5 방식으로 5장씩 주고 받는 경우도 있죠. 이건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고 타협하면서 이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맞고 패나누기 방법 알아봤으니 다른것도 좀 알아볼게요.




최종적으로 손에는 10장이 있고, 바닥에는 8장이 깔려야 합니다. 그리고 더미에는 20장이 있죠. 점수가 나는건 7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고스톱은 3점이지만, 맞고는 좀 더 점수가 나기 쉽기 때문이죠. 피박 룰 또한 맞고는 피를 먹기가 쉬워서 7장까지 피박으로 간주합니다. 이 외에 여러가지 맞고룰들도 많으니 한번 다음에 정리를 해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