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에 해당하는 글 56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방법

생활정보|2018. 8. 31. 21:52

오늘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방법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 시대가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줄이 없이 블루투스 연결만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건 정말 큰 장점이죠. 작년 12월 아이폰을 구매한 뒤로, 함께 구매한 에어팟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대부분 그리 강력한게 아니기 때문에, 쉽게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선가 떨어뜨리거나 혹은 다른 충격을 받을시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팟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무선이어폰입니다. 그저 이어폰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높은 가격과 콩나물을 닮은 디자인으로 인해서, 처음에는 반발감이 컸지만 출시되자마자 매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무선과 정품에 열광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비싼 돈을 주고 구매해서 사용을 하는 도중에, 아무런 충격도 가하지 않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한쪽이 나오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이건 꽤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안들린다면 더욱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여러가지 문제들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기계에서 한쪽이 안들린다는 것은 확실한 고장이거나 혹은 내 관리 부주의로 인해서 생긴 문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내가 집에서 해볼 수 있는 해결방법부터 알아보는게 좋겠죠. 그럼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해보겠습니다.




우선은 에어팟 안쪽 충전단자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에어팟은 끝에 있는 단자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케이스 안쪽을 확인해보시면 충전단자가 보이실겁니다. 그게 접촉이 되면서 충전이 되죠. 그런데 케이스 안에 있는 충전단자가 부러졌거나 혹은 이물질이 끼어 있다면 충전이 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해볼건 충전 오류 확인입니다.



에어팟은 고가의 장비인만큼 단단하게 만들어졌겠지만, 그래도 무시할수는 없겠죠. 아이폰을 켠 상태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 에어팟 뚜껑을 열면 충전이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좌 우 유닛들의 상태들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들리는 쪽 유닛의 충전이 얼마나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배터리 상태로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



그런데 만약 충전이 잘 되어 있는데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그건 에어팟 유닛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때는 서비스센터를 가거나 중고나라와 같은 곳에서 유닛 한쪽만 따로 구입해서 이용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 이상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