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에 해당하는 글 112

디스코드 나르봇 안내 및 추가 방법

생활정보|2018. 7. 31. 22:17

오늘은 디스코드 나르봇 안내 및 추가 방법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 하는 분들은 알고 계실겁니다. 나르는 수많은 챔피언 중 하나의 이름입니다. 그런데 나르로 뮤직 봇이 하나 나왔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본 결과, 굉장히 귀여운 썸네일을 가지고 있는 나르가 튀어나왔습니다. 노래봇이라고 하는데, 직접 추가 해보면서 한번 사용도 해봤습니다. 디스코드 나르봇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정말 여러가지 봇 들이 있습니다. 특히 음악봇은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두개가 아야나봇, 그리고 프레드봇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개 다 사용해봤고, 현재는 프레드봇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항상 새로운 봇이 나오게 되면,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사용을 해보니 명령어가 굉장히 간단하고, 기능은 다른 봇들과 거의 비슷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우선 나르봇 명령어 부터 알려드릴테니,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play 버튼을 누르면 들어와서 노래를 틀어주고, pause를 치면 노래를 멈춥니다. move는 채널을 이동합니다. youtube는 유튜브 결과를 찾아서 보여준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기본적인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는 디스코드 나르봇 추가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나르봇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를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들어오셨다면 상단에 Invite Gnar 라는 빨간색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누르면 디스코드에 로그인을 시키게 됩니다. 로그인 후에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시고, 바로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모든 채널을 삭제해서 없는데, 채널이 있으신 분들은 저기서 선택하신 뒤에 승인을 누르게 되면, 나르봇이 짠 하고 나타납니다. 그 뒤에는 원하는 노래를 입력해서 틀기만 하면 되죠. 나르봇 홈페이지 들어가면 간단한 설명을 해주니, 그걸 보고 이용하셔도 될 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스코드 나르봇 한번 알아봤습니다. 좋아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캐릭터가 이번엔 디스코드 봇으로 나왔다고 하니까, 한동안은 이걸 써볼 듯 합니다.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