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3에 해당하는 글 4

롤 시즌8 드레이븐 룬 및 템트리 정리

롤정보|2018. 6. 23. 16:47

오늘은 롤 시즌8 드레이븐 룬 및 템트리 정리 한번 해보겠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해당 룬 그리고 템트리 / 소환사 스펠 같은 경우는 굉장히 주관적인 내용으로 작성이 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너무 믿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룬과 템트리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라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롤 시즌8 드레이븐 룬 및 템트리 알아보겠습니다.



드레이븐의 리그에 오신걸 환영한다! 라는 멘트와 함께 굉장히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전부터 원딜로써 자리를 잡고 있었지만, 현재는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는 비주류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드레이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드레이븐만 하시기도 합니다.



원딜중에서 순간적으로 딜을 아주 많이 뽑는 챔피언이 누가 있을까 하면, 저는 드레이븐을 뽑습니다. 정말 후반부로 넘어가게 되면 말도 되지 않는 딜이 나와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곤 하는 챔피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강력한 챔피언인만큼, 정밀을 들어줍니다. 전투가 개시되고 4초뒤부터는 굉장히 강력해진다고 알려진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드레이븐이 던지는게 도끼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3도끼 컨트롤 등의 말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정복자 마크가 도끼입니다.




또한 마나를 회복하고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면서, 이동속도까지 가져갈 수 있는 룬으로 갔습니다. 보조에는 스킬/광역효과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마법을 들겠습니다.


드레이븐은 생존기가 너무 없습니다. 그나마 쓸게 E를 뒤로 쓴 뒤에 W를 이용해서 빠져나가는게 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화를 들어서 생존률을 올려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회복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드레이븐은 초반에 킬 먹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적으로 Q를 마스터해주시고 그다음은 W를 찍어줍니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둘다 증가하기때문에 W를 먼저 찍고 E는 CC기 느낌으로 맨 마지막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도끼를 유지하셔야 되는건 아실겁니다. 무작정 먹으려고 하시면 안되고, 도끼를 버릴줄도 아셔야지 진정한 드레이븐의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롤 시즌8 드레이븐 룬 템트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템은 여러가지 방면으로 갈 수 있지만, 아래 나오는 템트리가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평범하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템트리에는 아마 다들 아시겠지만, 폭풍갈퀴, 피바라기, 정수약탈자, 멜모셔스, 칠흑의 양날도끼 이렇게가 최고의 아이템이라 생각되더라구요. 가장 승률이 높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필멸자는 상대방이 방어구를 심하게 둘렀을때 가주시면 되는거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이렇게 오늘은 롤 시즌8 드레이븐 룬 및 템트리 한번 알아봤습니다. 잘 쓰기만 하면 정말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아무래도 주류 챔피언이든 비주류 챔피언이든 그 챔피언을 조종하는 손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말이죠. 만약 바뀌는 정보가 있다면 또 수정해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