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9에 해당하는 글 4

농협 통장사본 출력 안내

생활정보|2018. 6. 19. 14:18

오늘은 농협 통장사본 출력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많은 경우의 수가 있어서 다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이런 일은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통장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려고 하니, 제대로 스캔한게 아니면 인정해주지 않는겁니다. 그럴때 필요한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 입니다.



정말 유용하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능들이 인터넷 속에 많이 있습니다. 그런게 바로 통장사본 출력 방법이죠. 농협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에서 지원하지만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당연히 은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인증서가 깔린 PC에서 이용을 하시거나 혹은 USB에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농협에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제일 상단의 오른쪽 위에 사이트맵 을 누르시거나 혹은 개인뱅킹을 들어가주세요. 그곳에서 농협 통장사본 출력 기능이 가능합니다.




들어오셨다면 아까 올린 사진처럼 오른쪽 아래에 [증명서] 라고 있습니다. 개인뱅킹으로 들어가신 분은 탭을 살펴보시면 마지막에 증명서라는 칸이 있습니다. 거기 아래에 [통장사본출력] 이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로그인만 완료해주셨다면, 바로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시간에 연관이 없기 때문에 혹시 새벽에 필요하다면 주변에 스캔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힘드실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통장을 스캔한 이미지가 있는건 아니고 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서가 나오게 되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전에 국민은행 또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굉장히 간단하게 가능하더라구요. 그 이후로 저도 필요할때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도 가능하니, 자신의 주거래은행으로 가서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