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5에 해당하는 글 4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안내

게임정보|2018. 6. 15. 15:38

오늘은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팀은 여러가지 게임들이 모여있는 마치 하나의 시장 같습니다. 게임시장이라고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아주 많은 게임들이 스팀을 통해서 구매되고 플레이되어집니다. 그런데 이런 스팀 자체에서 오류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가 없게되죠. 그래서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아무래도 배틀그라운드 때문에 이 오류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쓰기 오류라는 것 자체가 쉽게 해결이 안될 것 같은 느낌때문에 걱정하시고 새로 설치하는 분들도 계시죠.



그렇게 해서 해결이 되면 좋지만, 다시설치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설정을 해서 고쳐주어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고칠 수 있을까요?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법입니다.



첫번째 해결방법으로는, 게임 폴더명을 바꿔주어야합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경로가 한글명으로 되어 있으면 오류가 생깁니다. 스팀이 외국에서 만든 게임시장이기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글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팀 설정에서 다운로드 로 가신다음,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STEAM 라이브러리 폴더 라는걸 눌러서 다운로드 받는 경로 중에 폴더명이 한글로 되어 있는게 있으면 바꿔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통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스팀을 실행할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어서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팀런쳐 자체를 껐다가, 다시 실행하실때 오른쪽 클릭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를 눌러서 실행해주면 권한이 올라가면서 디스크쓰기 오류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하면 다들 해결되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오늘은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방법 한번 알아봤습니다. 무섭게 말하는 오류 메세지와는 다르게 쉽게 해결이 가능해서 다행이였습니다. 다음에 다른 쉬운방법이 있다면, 그 또한 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