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5에 해당하는 글 2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및 모바일 닉네임변경 방법

생활정보|2018. 6. 5. 16:01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및 모바일 닉네임변경 방법]


트위치는 아프리카tv 이후로 많이 알려진 라이브스트리밍 홈페이지입니다. 많은 bj들이 여기서 게임방송 등 여러가지 컨텐츠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의 장점은 시청자들이 댓글이나 채팅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BJ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채팅을 할 때 닉네임이 제공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및 모바일 닉네임변경 방법 관련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영어로 닉네임을 설정하게되면, abcd 라고 닉네임을 설정하게 되었을때, 변경이 대문자 혹은 소문자로밖에 변경이 안된다고 합니다. efgh 등의 다른 닉네임은 안된다는 뜻이죠.



그러니 Abcd 혹은 AbCd 등, 대소문자로만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처음에 할 때 한글 닉네임으로 설정해서 확인해볼 수 없지만 정보를 찾아보니 그렇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글닉네임은 아예 차후에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먼저 트위치tv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이렇게 접속을 하게 되면, 여기서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할 수 있게 됩니다. 들어오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역삼각형이 보이실텐데 저걸 눌러주세요.




그럼 쭉 아래로 보셨을때, 로그아웃 위에 설정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럼 설정창이 쭉 나오게 되는데 조금만 내려보면 [프로필설정] 이 있습니다. 여기를 주목하시면 [닉네임]이 있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닉네임이 있습니다. 저기에서 그냥 한글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 또한 한글로 된 닉네임을 하고 있습니다. 들리는 말에 따르면 닉네임 변경이 힘들다고 하는데, 쉽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세번을 변경했지만 잘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방법은 이게 끝이죠.



정말 간단하게 한글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분들도 아마 변경을 원하실겁니다. 이 또한 정말 간단합니다. 트위치 앱이 아닌 웹브라우저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트위치tv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주신 다음 데스크탑버전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상으로 트위치 한글 닉네임 설정 및 모바일 닉네임변경 방법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