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3에 해당하는 글 3

배그 프레임 보는법 및 올리는법 안내

게임정보|2018. 6. 3. 15:24

[배그 프레임 보는법 및 올리는법 안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데 정말 필수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프레임이죠. 프레임은 보통 fps로 체크하는데, Frame Per Second라고 보시면 됩니다. 1초에 몇장면을 보여주냐는 뜻이죠. 컴퓨터의 사양이 좋지 않다면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프레임이 떨어지게 되므로 1초당 보여주는 장면수가 줄어들어서 화면이 끊기고 렉이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내 컴퓨터의 프레임이 얼마인지와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 하기 위해서 배그 프레임 보는법 및 올리는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 BJ분들을 보면 자주 프레임을 확인하곤 합니다. 그만큼 프레임이 게임의 승리를 위해서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죠. 그런데 좀 좋은 컴퓨터를 쓰는 BJ들은 보통 140 정도의 프레임이 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게 딱 수치로 떠버리니까 굉장히 보기에 편하더라구요. 그럼 그런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어느 정도의 프레임인지를 알아야지 부품을 갈아 끼우거나 할텐데 말이죠. 배그 프레임 보는법 부터 알아볼게요.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정보는 여러분이 아시는것처럼 좌측 상단에 이렇게 아주 자그마한 글씨로 프레임에 대해서 정보가 뜨는겁니다. 60 FPS 라는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초에 60장면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배그 프레임 보는법 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스팀 런쳐에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이는 배틀그라운드측에서 제공한 정보가 아니고, 스팀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스팀 런쳐 설정에서 바꿔주면 되는거죠.



게임 중에 Show in-gmae frame/sec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인게임 내에서 frame을 보여주겠다는 뜻이죠. 배그 프레임 보는법 은 이렇게 간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배그 프레임 올리는법 또한 따로 존재할까요? 우선 답은 애매합니다. 정말 최적화를 완벽하게 하고, 내 컴퓨터를 최대한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위해서 설정해주면 프레임이 잘 잡힐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이 분이 쓰시는 방법이 가장 좋더라구요. http://www.ddanzi.com/free/203124040 딴지라는 곳에서 한 분이 올리신 방법입니다. 이미 오래 된 글이긴 하지만, 그래도 해보니까 확실히 게임 자체가 좀 최적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배그 프레임 올리는법 은 정말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신뢰되는 걸 가져왔으니까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래요.

댓글()